트리푸라 ㅣ시바ㅣ 상제ㅣ엘샤다이ㅣ여호와

2023. 3. 6. 19:19신화/인도신화

트리푸라(신화)

여기서 머리가 다섯 개 달린 트리푸란타카가 메루 산으로 만든 활로 트리푸라(가장 오른쪽 상단 모서리)를 향해 화살을 겨누고 있는 모습이 보이고, 뱀 바수키가 끈으로 보입니다. 머리가 네 개 달린 신 브라흐마가 보입니다. 달과 태양은 수레의 바퀴로 묘사됩니다.
세 개의 도시 또는 요새를 의미하는 트리푸라는 힌두교 역사에서 위대한 아수라 건축가 마야수라에 의해 건설된 것으로 묘사됩니다. 그들은 세계에 대한 번영과 힘과 지배력을 가진 위대한 도시들이었지만, 그들의 불순한 본성 때문에 마야(인도신)의 도시들은 시바의 한 측면인 트리푸란타카 또는 트리푸라리 신에 의해 파괴되었습니다. [1] 세 도시는 각각 금, 은, 철으로 만들어졌고 하늘, 땅, 지하 세계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트리푸라의 역사입니다
타라카의 아들들의 참회입니다
카르티케야에 의해 살해된 타라카수라가 죽은 후, 그의 아들 타라카샤, 비둔말리, 그리고 베라바나는 브라흐마 경을 기쁘게 하는 혹독한 참회를 했습니다. 그들은 그들이 불사신이 될 수도 있다고 요청했습니다. 그것에 저항하면서, 브라흐마는 그들에게 어떤 것도 불멸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타락샤와 비둔말리와 베라바나는 영원할 난공불락의 요새들을 축복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러나 브라흐마가 그들에게 영원할 수 있는 것은 없다고 말함에 따라, 그들은 그들이 위대한 헌신자인 시바 주님을 제외하고는 누구도 그러한 화살을 쏘는 것이 불가능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오직 하나의 화살만으로 도시들을 파괴할 수 있도록 요청했습니다. 브라흐마는 그런 요새들이 건설될 것이라고 그들에게 축복했습니다.

세 도시의 건설입니다
트리푸라를 구성하는 세 개의 도시는 이렇게 분배되었습니다:

가장 낮은 곳에 철의 성벽이 있고 지하 세계에 위치해 있습니다,
두 번째는 은으로 된 벽으로, 땅에 위치해 있습니다
세 번째는 금으로 된 벽이 있는 천국입니다.
세 도시들은 이동이 가능했고, 그들이 결코 한 줄에 있지 않을 정도로 움직였습니다. 나크샤트라 푸샤가 달과 결합할 때인 약 천 년 후의 몇 순간을 제외하고는 말이죠. Tarakasura의 아들들은 따라서 그들이 안전하다는 것을 확신했습니다. 왜냐하면 일시적으로 정렬한 그러한 난공불락의 도시들을 단 한 번의 화살로 파괴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기 때문입니다.

모든 곳에서 아수라들이 트리푸라에 살기 위해 모여들기 시작했습니다.

트리푸라 함락의 전조입니다

산카라가 트리푸라나 세 도시를 파괴하기를 기도하는 데바스입니다
몇 년의 기쁨 끝에 아수라족의 고유한 사악한 성향이 다시 한번 드러났고 그들은 선을 억압하고 귀족들을 괴롭히기 시작했습니다. 그동안 마야수라는 시바 숭배에 종사하고 있었습니다. 나머지 악마들은 성현들과 데바들을 공격했고 세상의 평화를 깨뜨렸습니다. 마침내 인드라와 나머지 데바들이 허탈하게 브라흐마경에게 접근하여 휴식을 취하자, 브라흐마경은 그들을 시바로 향하게 하고 트리푸라의 취약성을 화살 하나로 알려주기도 했습니다. 시바 영주는 그들을 돕겠다고 약속했고 데바족은 강력한 전쟁으로 아수라족과 싸우기 위해 돌아왔습니다. 그들은 또한 Lord Shiva's Ganas의 지도자인 Nandi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비록 비디윤말리가 난디에게 죽임을 당했고, 다른 몇몇 아수라들이 전쟁에서 죽임을 당했지만, 마법의 힘을 가진 트리푸라의 수영장에서 물로 되살아났습니다.

트리푸라의 파괴입니다
전쟁이 계속됨에 따라, 데바스는 전쟁에서 큰 효과를 거두기 위해 마법의 힘을 사용한 아수라족을 따라잡기 위해 계속해서 고군분투했습니다. 어느 날 세 도시가 동맹을 맺었습니다. 시바는 세 악마와 싸울 수 있는 전차를 만들라고 명령했습니다.

시바를 위해 설계된 전차는 달랐습니다. 지구 또는 프리스비는 태양과 달이 바퀴를 가진 전차가 되었습니다. 브라흐마는 고삐를 잡고 있었습니다. 메루산이 활이 되고 뱀 바스키가 활줄이 되었습니다. 비슈누는 화살이었고, 아그니는 화살의 끝이었습니다. Vayu는 화살 뒤의 깃털 안에 있었습니다. 다른 모든 데바들은 전차 안에 그들만의 장소와 형태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도시들이 정렬했을 때, 푸샤 나크샤트라가 적절하게 배치되었을 때, 시바 경은 강력한 활인 피나카를 화살과 함께 묶으려 할 때, 데바 사람들은 트리푸라가 그들 때문에 파괴될 것이라고 기뻐했습니다(시바 없이는 파괴할 수 없는 전차의 일부였기 때문입니다).

시바 영주는 데바가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알고는 화살을 쏘지 않고 미소만 지었습니다. 세 개의 푸르름은 모두 즉시 불에 탔습니다.

이 행위에 충격을 받은 브라흐마는 데바스가 잘못 생각하고 시바가 화살을 용서하고 풀어주지 않으면 데바스가 영구적인 악명을 갖게 되고 이 전차를 만든 이유가 무의미해질 것이라고 간청했습니다. 그러자 시바는 이미 불타고 있는 도시들을 향해 화살을 쏘았습니다.

시바 경이 전쟁에 나서기 전에 전차에 앉아 있을 때, 전차가 주님의 무게 때문에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자 비슈누 경은 황소의 모습을 하고 전차를 끌고 그 위에 있는 황소 깃발이 되었습니다. 세 개의 도시를 파괴한 후, 시바 경은 "트리푸라 나샤 나르타나"라고도 불리는 잔해에 탄다바니타를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데바는 다음을 이해했습니다:

1. 시바는 이미 1등에 존재하는 그의 힘이기 때문에 누구의 힘이든 무엇이든 가져갈 수 있습니다.
2. 비록 부여된 혜택은 "한발의 화살로 도시를 파괴해야 한다"였지만, 시바는 그들을 지배할 수 있는 궁극적인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3. 시바 경은 메루를 활로, 비슈누를 화살로 만든 거대한 전차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그는 눈을 움직이지 않고도 간단히 무엇이든 파괴하고 창조할 수 있었습니다.

타밀어로 시바의 "웃고 태우는" 행위는 "sirinthupurameritha peruman" ("웃고 세 개의 푸람을 태운 신")이라고 아름답게 불립니다

마야수라를 보호합니다
시바 경은 자신의 열렬한 신자인 마야를 보호하는 것을 잊었기 때문에 즉시 그의 행동을 후회했습니다. 이것을 깨달은 난디는 화살을 앞질러 달려가 마야에게 임박한 파멸을 알렸습니다. 즉시, 마야는 그가 건설한 위대한 도시를 뒤로 하고 트리푸라에서 도망쳤고, 시바의 큰 화살에 의해 거주민인 아수라스와 함께 즉시 잿더미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트리푸라의 파괴는 시바를 트리푸란타카(्रिपतकत्नारुत),(क)라는 이름으로 이끌었습니다.


중국 삼성퇴 유물 (상왕조)

특징: 1.눈에서 뭔가 퇴어 나옴

         2.거대 뱀을 몸에 감고 있음 ㅡ 현재 중국 삼성퇴 전시장에는 이 뱀을 뺴고 전시중

 

중국 삼성퇴 유물

                                                          눈에서 뭔가 튀어 나오는게 있음 레이져광선?

 

 

                                                                    눈감은 삼성퇴  인물상 유물 

 

                                                                        거대 뱀을 몸에 감은 삼성퇴 인물상

 

https://youtu.be/kzs_b3Kuzxw

구약 성서에 따르면 "El Shaddai" 창세기 17 장에서 처음 발견되는데, 그곳에서 주님은 아브람에게 여섯 번째로 나타나신 후 그의 이름을 아브라함으로 바꿨습니다. 그러나 어떤 기독교인도 El Shadaai가 누구인지 모릅니다.

기독교가 가르치는 '엘 샤 다이'는 누구 일까. 그 수수께끼에 궁금해집니다. 

'엘 샤 다이'라는 말이 먼저 나타나는 것은 창세기 (17 : 1)이다. '엘'은 '신'을 의미하고, '샤 다이'는 '전지전능하신 것 "을 의미한다. 즉 다른 신들과는 다른, 오직 진실의 하나님을 의미한다. 또한 「엘」라고하는 것은 동서고금 "하나님"을 의미하는 일반적인 용어이다. 이 전지전능하신 하나님과 단순히 그리스도의 사람들도 엘 샤 다이가 누구인지 모른다.

  '엘 샤 다이' "엘 샤대"로 발음이 가능함 

 삼성퇴 

上帝  상제 ㅡ 도교의 하느님,옥황상제

上帝 : 발음 [shàngdì] 샹디 ,  El Shadaai 엘 샤다이= 엘 샹디?

  • 1.하느님
  • 2.천제
  • 3.여호와

https://dic.daum.net/word/view.do?wordid=ckw000105685&q=%E4%B8%8A%E5%B8%9D&supid=cku000107312

 

上帝 – 다음 중국어사전 (Daum 汉语词典)

1.하느님 2.천제 3.여호와

dic.daum.net

 

 

吾不知誰之子(오불지수지자) : 누구의 자식인지 난 알 수 없지만

象帝之先(상제지선) : 하느님보다 먼저 있었음이 틀립없다

도교의 장자 도덕경中에서

 

※상제 엘샤다이 이전에 다른 인류가 존재 했다는 것이라는 말하는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