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해경 ㅣ비의 신 우사첩 ㅣ인도네시아 전통신ㅣ인형극

2023. 3. 6. 17:05신화/중국신화,일본신화,동남아신화

우사첩 특징 : 흰얼굴+ 검은피부 귀에 빨간뱀 파란뱀 팔에 뱀

인도 고대 유물 바이라바상 Mudra( 고대신분증):양쪽귀에 뱀이 나오고 사람을 깔고 서있음 신의 숫자 33 시바신으로 분류됨

 

인도네시아 전통 그림자인형극 마하바라타의 쿠룩세트라 전쟁을 모티브한 인형극

Sebutkan 10 contoh seni rupa tradisional dan 10 contoh seni rupa kontemporer

 

 

귀옆장식이 캘트족 십자가와 달은 인도네시아 인형극 등장 인형 흰얼굴 검은피부

 
 

뇌택,뇌신 :용의 몸, 사람얼굴

뇌신 용 닮은 인도네시아 인형

BC 6000전 의 멕시코 유물

마하바라타의 쿠룩세트라 전쟁의 일부내용

아르주나의 화살에 잘려나간 무수한 생물들 가운데 어느 누구도 불타는 숲에서 빠져나올 수 없었다. 그와 싸우기는커녕, 그곳에 정박해 있는 아무리 강한 생명체도 결코 무기가 헛되지 않은 아르주나를 바라볼 수는 없었다. 때로는 하나의 샤프트로 100마리의 생명체를 꿰뚫고 때로는 100개의 샤프트를 가진 하나의 생명체를 꿰뚫어보는 아르주나는 그의 차를 타고 이리저리 움직였다. 생명을 빼앗긴 생명체들 자체가 아그니(불의 신)의 입에 떨어지기 시작하더니 죽음 그 자체로 격추되었다.

강둑이나 울퉁불퉁한 평야, 화장터나, 그들이 갔던 곳으로 가십시오. 그 생물들은 그들이 피난처를 찾던 곳 어디에서나 더위에 시달렸기 때문에 편안함을 찾을 수 없었다. 그리고 동물들의 숙주는 고통에 울부짖었고, 코끼리와 사슴과 늑대는 고통의 비명을 질렀다. 그 소리에 갠지스 강과 바다의 물고기들과 그 숲에 살고 있는 비디야다하라의 여러 부족들은 모두 무서워졌다.

힘센 팔의 그들, 그들과 싸우기는커녕 아무도 어두운 빛깔의 아르주나와 자나르다나를 쳐다보지도 못했다. 하리는 악단을 지어 그에게 달려드는 락샤와 다나바와 나가스를 원반으로 삼았다.

아르주나= 아리준 ,준,아리람, 아리란

참고자료

바라타유다 - 위키백과 (wikipedia.org)

https://blog.naver.com/kgs3540/222461842518

※인도네시아어를 번역하기 힘들어서 정확한 내용은 모르지만 10 명의 단DAN이라는 표현이 있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