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조선(VarEAsir)... 발(Var)여신...북유럽신화의 바여신Var...예수 아들 바(Var)

2023. 6. 9. 14:59카테고리 없음

수메르 초기의 인물상/ 파란눈에 둥근코를 한 여성인물상

 

 

바르

 북유럽 신화에서 Vár 또는 Vór(고대 노르웨이어, "약속"[1] 또는 "사랑하는"[2]를 의미함)은 맹세 및 계약과 관련된 여신입니다. Vár는 이전의 전통적인 출처에서 13세기에 편집된 Poetic Edda에서 증명됩니다. 13세기에 Snorri Sturluson이 쓴 Prose Edda; 그리고 skaldic시와 룬 문자 비문에서 발견되는 kennings. 학자들은 여신의 의미에 대한 이론을 제안했습니다. 내용물 1 증명 2 이론 3 노트 4 참조 증명 Poetic Edda 시 Þrymskviða에서 Vár의 축복은 그의 "신부"(실제로는 프레이야 여신으로 변장한 Thor 신)가 결혼식에서 토르의 훔친 망치 Mjöllnir로 신성하게 된 후 jötunn Þrymr에 의해 호출됩니다.

 

벤자민 소프 번역: 그러자 Thrym이 말했습니다. 투르사르의 영주: 망치를 넣고, 봉헌할 신부; 레이 Miöllnir 처녀의 무릎에; 우리를 서로 하나로 묶다 Vör의 손에 의해.[3] 헨리 아담스 벨로우즈 번역: 그러자 큰 소리로 Thrym이 말했습니다.

거인의 리더: "망치를 가져와 신부를 거룩하게 하기 위해; 처녀의 무릎에 묠니르가 거짓말을 하게 하고, 우리 두 손 Vor의 축복을 받을 수 있습니다."[4] Prose Edda 책 Gylfaginning의 35장에서 High는 Gangleri(변장한 Gylfi 왕으로 묘사됨)에게 ásynjur에 대해 알려줍니다. High는 Vár가 이 장에서 제시하는 16명의 신 중 9위를 나열하고 그녀에 대한 몇 가지 정보를 제공합니다.

 

아홉 번째 Var: 그녀는 여자와 남자가 서로 맺는 사람들의 맹세와 사적인 계약에 귀를 기울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계약을 varar라고 합니다. 그녀는 또한 그것을 부수는 사람들을 처벌합니다.

[5] 또한 Vár는 Prose Edda에서 두 번 더 나타납니다. Prose Edda 책의 75장에서 Skáldskaparmál Vár는 27명의 ásynjur 이름 목록에 나타납니다.

[6] 87장에서 Vár라는 이름은 Hvinir의 skald Þjóðólfr의 시 Haustlöng에서 여신 Skaði("bow-string-Vár")를 언급하는 계집에 사용되었습니다.

[7] 1300년경 노르웨이 베르겐의 막대기에 새겨진 룬 문자 비문에는 일반적인 상업 거래가 기록되어 있으며 불만을 품은 서기관이 Vár를 언급한 구절이 있습니다(번역자의 메모에 따라 수정됨). '현명한 실 세공의 여자", "현명한 보석으로 장식된 여자"를 의미함]는 (나를) 불행하게 만듭니다.

고등어의 땅[아마도 금]의 Eir [여자]는 나에게서 자주 그리고 많은 잠을 앗아간다.'

[8] Mindy Macleod와 Bernard Mees는 비문의 첫 번째 줄은 본질적으로 "여성들은 나를 비참하게 만든다" 또는 잠재적으로 "결혼은 나를 비참하게 만든다"를 의미하는 반면, 두 번째 줄은 "여성들은 종종 나에게서 많은 잠을 자게 한다"를 의미한다고 가정합니다.

[8] 이론 Þrymskviða에서 Vár에 대한 의식 혼인 언급과 관련하여 Andy Orchard는 "이러한 의식의 고대는 명확하지 않다"고 주장합니다. [1] Britt-Mari Näsström은 다른 많은 작은 여신들과 마찬가지로 Vár가 원래 Freyja의 이름 중 하나였다고 주장합니다. , "나중에 독립적인 여신으로 파악됨."

[9] Rudolf Simek은 Sága, Hlín, Sjöfn, Snotra, Vár 및 Vör 여신은 모두 "사적 영역의 특정 영역을 담당하지만 명확한 여성 보호 여신으로 보여야 하는" 모호하게 정의된 인물로 간주되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그들 사이에 차이가 생겨 여러 면에서 대모와 비슷했습니다.

 

출처

https://blog.naver.com/kgs3540/222690150464

 

​계곤산이 있다.

이 산 근처에 공공의 누대가 있다.

활을 쏘는 사람은 공공의 영(靈)이 두려워

감히 북쪽으로 활을 쏘지 못한다.

그곳에 푸른 옷을 입은 여인이 있는데

이름을 황제녀(黃帝女魃)이라고 한다.

​- 산해경 대황북경 -

치우와 황제간의 전쟁 때에

치우가 풍백과 우사를 청하여

광풍과 폭우를 뿌리게 하였는데

황제는 이에 자신의 딸인 발(魃)로 하여금

대항하게 하였다.

(魃)은 가뭄의 여신으로 ​

​결국 그녀는 천궁에 돌아갈 수 없었다.

 

출처

https://blog.naver.com/kgs3540/222363302798

붉은머리의 부채 선을 든 코레여신상 ㅡ머리에 쓴 모자는 발키리의 방패모양

조선(發朝鮮)은 하나의 나라이다.

bobjyeon 2016. 1. 31. 16:15

발조선이 나온 사서의 기록을 하나씩 봅시다.

1. 관자 권 23

- 發朝鮮之文皮一筴也 (발조선의 문피도 그중에 하나 낀다. 즉 발조선의 문피도 좋다라는 말입니다)

- 八千里之發朝鮮 (발조선까지 8백리)

- 發朝鮮不朝 (발조선이 조공하지 않다)

관자에서 발조선을 발과 조선의 문피다라고 해석하면 아주 우습습니다. 안그렇습니까? 저렇게 동시에 조공도 안構?8백리로 위치도 같고 문피도 똑같이 나는 곳이 두 나라다라는 것은 똥인지 된장인지 모르는 사람이 하는 말입니다.

2. 사기 권1

- 南撫交阯北發西戎析枝渠廋氐羌北山戎發息慎 (남으로 교지交阯, 북발北發, 서쪽으로 융戎, 석지析枝, 거수渠廋, 저강氐羌 북쪽으로 상융山戎, 발식신發息慎을 위무하였다. )

사기에서는 발식신이라고 하였는데 이는 발조선의 전음(轉音)임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항상 사서에서는 지나의 북쪽에 있는 나라를 설명할때 發이라는 글자는 朝鮮(혹은 息慎, 혹은 肅愼)이라는 글자가 따라다닙니다. 즉, 북쪽에 발국(發國)이 홀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설사, 발국(發國)이라는 나라가 있다고 가정합시다. 그러면 남쪽에 분명히 북발(北發)이라는 나라가 존재하는데 북발(北發)의 북쪽에 발국(發國)이 있는 꼴이 되므로, 이것은 남북의 개념을 모르는 자들이나 그렇게 볼 것입니다.

 

출처

https://blog.naver.com/kgs3540/222690150464

 

ܗܘܐ ܕܝܢ ܟܕ ܥܡܕܘ ܟܠܗ ܥܡܐ ܘܐܦ ܝܫܘܥ ܥܡܕ ܘܟܕ ܡܨܠܐ ܐܬܦܬܚܘ ܫܡܝܐ
21 이제 모든 아마 {백성}이 침례를 받고, 에슈 {예슈아}도 침례를 받고, 기도하는 동안 슈마야 {천상}이 열리고,

ܘܢܚܬܬ ܪܘܚܐ ܕܩܘܕܫܐ ܥܠܘܗܝ ܒܕܡܘܬ ܓܘܫܡܐ ܕܝܘܢܐ ܘܩܠܐ ܗܘܐ ܡܢ ܫܡܝܐ ܕܐܡܪ ܐܢܬܗܘ ܒܪܝ ܚܒܝܒܐ ܒܟ ܐܨܛܒܝܬ
22 그리고 루카다드샤 {성결의 영}이 하바나 {도브}의 육체적인 형태로 그에게 내려왔다. 그리고 슈마야 {천국}에서 "당신은 내 아들, 내가 기뻐한 하비바 {사랑하는 사람}입니다."라고 말하는 칼라 {목소리}가 나왔다

ܗܘ ܕܝܢ ܝܫܘܥ ܐܝܬܘܗܝ ܗܘܐ ܐܝܟ ܒܪ ܫܢܝܢ ܬܠܬܝܢ ܘܡܣܬܒܪ ܗܘܐ ܒܪ ܝܘܣܦ ܒܪ ܗܠܝ
23 이제 에수 {예슈아}는 서른 살쯤 된 아들이었는데, 그는 바르유세프 {요셉의 아들}, 바르헬리 {헬리의 아들},

ܒܪ ܡܛܬܬ ܒܪ ܠܘܝ ܒܪ ܡܠܟܝ ܒܪ ܝܐܢܝ ܒܪ ܝܘܣܦ
24-마태, -루이, 바-멜키, 바-야니, 바-유셉,

ܒܪ ܡܬܬܐ ܒܪ ܥܡܘܨ ܒܪ ܢܚܘܡ ܒܪ ܚܣܠܝ ܒܪ ܢܓܝ
25 바-마타다, 바-아무스, 바-나쿰, 바-카슬리, 바-나기,

ܒܪ ܡܐܬ ܒܪ ܡܛܬ ܒܪ ܫܡܥܝ ܒܪ ܝܘܣܦ ܒܪ ܝܗܘܕܐ
26 bar-Math, bar-Math, bar-Shamai, bar-Yuseph, bar-Yehuda,

ܒܪ ܝܘܚܢܢ ܒܪ ܪܣܐ ܒܪ ܙܘܪܒܒܠ ܒܪ ܫܠܬܐܝܠ ܒܪ ܢܪܝ
27 bar-Yukhanan, bar-Rasa, bar-Zurbabel, bar-Shalateil, bar-Neri,

ܒܪ ܡܠܟܝ ܒܪ ܐܕܝ ܒܪ ܩܘܣܡ ܒܪ ܐܠܡܘܕܕ ܒܪ ܥܝܪ
28 bar-Malki, bar-Adi, bar-Qusam, bar-Almudad, bar-Air,

ܒܪ ܝܘܣܐ ܒܪ ܐܠܝܥܙܪ ܒܪ ܝܘܪܡ ܒܪ ܡܬܝܬܐ ܒܪ ܠܘܝ
29 bar-Yuse, bar-Eliazar, bar-Yuram, bar-Mathitha, bar-Lui,

ܒܪ ܫܡܥܘܢ ܒܪ ܝܗܘܕܐ ܒܪ ܝܘܣܦ ܒܪ ܝܘܢܡ ܒܪ ܐܠܝܩܝܡ
30 바-슈문, 바-예후다, 바-유셉, 바-요남, 바-엘리킴,

ܒܪ ܡܠܝܐ ܒܪ ܡܐܢܝ ܒܪ ܡܛܬܐ ܒܪ ܢܬܢ ܒܪ ܕܘܝܕ
31 바-말리아, 바-마니, 바-마타, 바-나단, 바-다위드.

ܒܪ ܐܝܫܝ ܒܪ ܥܘܒܝܕ ܒܪ ܒܥܙ ܒܪ ܣܠܡܘܢ ܒܪ ܢܚܫܘܢ
32 bar-Isshay, bar-Aubyd, bar-Baz, bar-Salmun, bar-Nikhshun,

ܒܪ ܥܡܝܢܕܒ ܒܪ ܐܪܡ ܒܪ ܚܨܪܘܢ ܒܪ ܦܪܨ ܒܪ ܝܗܘܕܐ
33 bar-아미나답, bar-아람, bar-Khisrun, bar-Pares, bar-Yehuda,

ܒܪ ܝܥܩܘܒ ܒܪ ܐܝܣܚܩ ܒܪ ܐܒܪܗܡ ܒܪ ܬܪܚ ܒܪ ܢܚܘܪ
34 바-야쿠브, 바-이스카크, 바-아브라함, 바-테라크, 바-나쿠르,

ܒܪ ܣܪܘܓ ܒܪ ܐܪܥܘ ܒܪ ܦܠܓ ܒܪ ܥܒܪ ܒܪ ܫܠܚ
35 bar-Sarug, bar-Arau, bar-Palag, bar-Abar, bar-Shalak,

ܒܪ ܩܝܢܢ ܒܪ ܐܪܦܟܫܪ ܒܪ ܫܝܡ ܒܪ ܢܘܚ ܒܪ ܠܡܟ
36 바-카이난, 바-아르팍샤르, 바-심, 바-누크, 바-라멕,

ܒܪ ܡܬܘܫܠܚ ܒܪ ܚܢܘܟ ܒܪ ܝܪܕ ܒܪ ܡܗܠܠܐܝܠ ܒܪ ܩܝܢܢ
37 bar-마투슬라크, bar-카누크, bar-야드, bar-Mahalaleil, bar-Kainan,

ܒܪ ܐܢܘܫ ܒܪ ܫܝܬ ܒܪ ܐܕܡ ܕܡܢ ܐܠܗܐ
알라하 {하나님}에서 온

 

38바-아누쉬, 바-시스, 바-아담

출처

https://peshita-k.tistory.com/60#comment17777671

 

예수의 이름앞에 발Var이 붙는 이유는 그의 어머니 마리아가 아람인이고 아람인은 시베리아에서 출발한 발종족의 혈연이기때문일것 같다.

그런 정황은 여기저기에 있는데 있는데 일단 우리민족의 곰족의 웅녀신화는 인도에도 있다.

그리고 그들이 다시 중동으로 넘어가 우르라는 도시문명을 건설하였음을 우리는 유물로 유적으로 이미 알고 있다.

그들이 왜 아람인이라고 생각하는가 하면 일단은 배달국의 건설 형태가 7500년전 수장된 우리슬림(예루살렘)과 같다. 그들은 다시 수메르로 가서 똑같은 건축물을 건설하였다.

배달국의 배의 땅,바의 땅이라는 뜻이다.

그래서 바달이라 발음해도 무방하다.

Var와 Ve는 여러나라 특히 고대어 라틴어는 Var를 Ve로 발음한다.

라틴어는 산스크리스트어가 유래라고 하는데 인도지역 고대어이다.

인도유럽신화라 불릴만큼 인도신화와 북유럽신화는 겹치는데 그 이유는 북유럽인들이 동아시아를 지나 인도를 거쳐 유럽으로 이동했기때문이다.

그들의 이동경로를 따라 신화도 같이 이동되거 그 지역의 신화처럼 되었는데 결론적으로 말하면 북유럽신화는 동아시아 신화이다.

그들의 유골은 한반도에서 아직도 출토 되고 있다.

탄소연대 측정에 따라 bc7000년전의 인골들이며 dna분석과 굴장으로 그들이 유럽계 백인종족인것을 알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