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카마가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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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신화에서 다카마가하라 (高天原, "높은 하늘의 평원"또는 "하늘의 높은 평원", 다카아마노하라, 다카마노하라, 다카아마가하라 또는 다카아마하라로도 읽음)는 하늘 신들 (아마츠카미)의 거처입니다. 종종 하늘에 위치한 것으로 묘사되며, Ame-no-ukihashi 다리 ( "하늘의 떠 다니는 다리")로 지구와 연결되어 있다고 믿어집니다.
목차
개요[편집]
신토에서 아메 (천국)는 고귀하고 신성한 세계, 고토아마쓰카미의 고향입니다. 일부 학자들은 다카마가하라에서 신들이 내려온 신화를 민족들의 이주에 대한 비유로 설명하려고 시도했다. 그러나 그것은 처음부터 종교적 의미에서 더 높은 세계로 언급되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신도 신화는 창조 당시에 빛과 순수한 요소들이 천국 (ame)이되기 위해 분기되었다고 설명합니다. 무겁고 탁한 원소들이 갈라져 지구(쓰치)가 되었다. 아메는 아마츠카미 또는 하늘의 신들의 고향이 되었고, 쓰치는 쿠니츠카미 또는 그 땅의 신들의 고향이 되었다. 아마츠카미는 이 세상을 진정시키고 온전케 하기 위해 하늘에서 내려왔다고 합니다. [1]
코지키에 따르면[편집]
Kojiki (고대 문제의 기록)의 시작 부분에서, 다카마가하라 신의 발상지로 언급된다. [2][3][4][5] 다카마가하라가 바다 위의 구름 속에 존재했던 것은 섬의 신인 쿠니우미(国生み)가 창을 내려 섬을 형성하는 장면이 있기 때문이라고 추정된다. 또한 태양의 여신 아마테라스(天照大御神)가 태어났을 때, 그녀는 창조자 신인 이자나기(伊弉諾)에 의해 다카마가하라를 다스리라는 명을 받았다. [6][7][8] 스사누(スサノヲ, 아마테라스의 형제)와 관련된 부분에서, 다카마가하라(Takamagahara)는 아마노야스카와(天の安河), 아마노이와토(天岩戸), 논, 그리고 직조를 위한 장소로서 많은 신들이 사는 곳으로 묘사되어 생명이 인간 세계에 가까웠다는 인상을 준다. [9][10] 아시하라노나카츠쿠니(葦原の中つ国, 천국과 지옥 사이의 세계)는 다카마가하라의 신들에 의해 정복되었고, 아마테라스의 손자인 니니기노미코토(瓊瓊杵尊)는 다카마가하라에서 내려와 그 지역을 지배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그때부터 니니기노미코토의 후손인 황제는 아시하라노나카츠쿠니를 소유했다. [11][12]
다른 연대기에 따르면[편집]
니혼 쇼키 (日本書紀, 일본 연대기)에서는 본문에 다카마가하라에 대한 언급이 거의 없습니다. 그것은 Jindaiki (神代記)의 첫 번째 단계의 네 번째 책과 요로 시대의 네 번째 해 (720)에 지토 황후에게 주어진 사후 이름의 일부에서만 나타납니다. [7][13][12]
대조적으로, 나라 시대 (710-794)에 쓰여진 후도키 (風土記, 지방 문화와 구전 전통에 관한 고대 보고서)에서 다카마가하라라는 단어는 히타치 노 쿠니 후도키 (常陸の国風土記)의 시작 부분에서만 나타납니다. [5][6]
마찬가지로, 헤이안 시대 초기(794-1185)에 기록된 역사적 기록인 고고 슈이(古語拾遺)의 본문에서, 다카마가하라(Takamagahara)는 니니기노미코토(Ninigi-no-Mikoto) 부분에서만 언급된다. [14][15]
현대에 다카마가하라(Takamagahara)는 오니사부로 데구치(Onisaburo Deguchi)의 『영의 세계(霊界物語)의 이야기(霊界物語)에서 "최고 천구"(至美天球)로 묘사되었다. [16]"최극 천상의 구체"는 빛나는 우주에서 순수한 빛의 영적 세계로서 예시된다. [17]
위치에 대한 이론[편집]
다카마가하라의 위치에 대한 많은 이론이 있었다. 이론은 Kojiki의 신화가 어떻게 해석되는지에 따라 크게 다릅니다.
1. 천상의 이론[편집]
천상의 이론에 따르면, 높은 하늘은 신들의 거처이기 때문에 신들은 하늘이나 하늘 위의 우주에 있어야합니다. [2][5] 이 개념관은 노리나가 모토오리의 이론으로 대표된다. 그는 신들과 황제들이 다른 이론들을 고려하는 것이 무례하다고 믿었다. [18] 이 아이디어는 황제 중심의 역사학과의 강한 연관성 때문에 제 2 차 세계 대전 이전의 주류 견해였습니다. [12]
2. 지상파 이론[편집]
지상파 이론은 신화가 항상 어떤 역사적 사실을 포함하고 있으며, 따라서 다카마가하라 또한 존재했던 것을 반영해야 한다고 제안한다. 이 이론은 에도 시대 중반에 유교 주의자 인 하쿠세키 아라이 (Hakuseki Arai)에 의해 처음 대표되었습니다. 특히, 그는 다카마가하라가 히타치성 타가 군(常陸国)에 위치하고 있다고 말했다. [18][4] 또한 어떤 사람들은 다카마가하라가 존재했지만 일본 밖에 있었다고 믿는다. 가장 인기있는 이론 중 하나는 한국 강원에 있습니다. 그것은 일본의 철학자 인 이시와라 간지 (Kanji Ishiwara)가 제안했습니다. [19]
3. 규슈-야마타이-코쿠 이론[편집]
이론은 치쿠고 강 유역의 야마모토 국가, 미이 컨트리, 야마토 컨트리 및 야스 컨트리와 같은 야마타이 코쿠의 후보 사이트 중 하나라는 것입니다. [20] 어떤 사람들은 특히 미이 나라가 다카마가하라이고 나코쿠가 아시하라 노 나카츠쿠니라고 믿는다. [21]
4. 인공성 이론[편집]
이론은 다카마가하라의 위치에 대해 궁금해하는 것은 신화가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의미가 없다는 것입니다. 에도 시대 말기의 유교 학자 반토 야마가타(Banto Yamagata)가 제시한 이론이 그 대표적인 예이며, 그는 코지키의 진다이 시대(神代, 신들의 시대)는 후대에 의해 만들어진 허구라고 주장한다. [4] 20세기의 역사가인 쓰다 소키치의 역사관은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주류가 되어 그의 사상에 기초하고 있다. 오늘날 많은 학자들은 또한 코지키의 다카마가하라 신화가 지배계급에 의해 창조되었다고 믿으며, 사람들이 그 계급이 하늘 영역에서 기원했기 때문에 그 계급이 소중하다고 믿게 만들었다고 믿는다. [22][23]
일본의 다카마가하라[편집]
미야자키현 다카하루쵸[편집]
다카치호 산이 그 뒤에 솟아오른 다카하루(Takaharu) 마을은 오랫동안 니니기노미코토의 하강지로 인식되어 왔다. 에도 시대 말기에 사쓰마 도메인이 쓴 연대기 산고쿠 메이쇼 주에(三国名勝図会)에는 이 지역의 이름인 다카하루(高原)가 다카마가하라(高天原)의 약어이며 이 지역은 고대에 일본의 수도였다고 기록되어 있다. [24][25] 연대기는 또한 미야코지마(都島)와 다카조(高城)와 같은 비슷한 이름을 가진 다른 지역이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고 말한다. [26]
이 기록의 증거로서, 신들의 창인 아마노-사카호코(天逆鉾)는 산 꼭대기에서 발견될 수 있다. 창은 에도 시대 주변에 배치 된 것으로 추정되지만 세부 사항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27] 다카하루의 도시는 또한 황제 짐무의 발상지로 알려져있다. 주요 증거는 니혼 쇼키에서 짐무 황제의 유아 이름 인 "사노 노 미코토 (Sano-no-Mikoto)"가 마을의 사노 (Sano) 지역을 가리킨다는 것입니다. [28] 그러나 그것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없으며, 짐무 황제에 대한 현재의 설명은 주로 Sangoku Meisho Zue (三国名勝図絵)를 기반으로합니다. 연대기에 따르면, 짐무 황제는 동쪽으로 원정할 때까지 이곳에 살았다. [29]
미야자키현 다카치호쵸[편집]
다카치호 마을은 미야자키 현의 북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마노이와토(Ama-no-Iwato), 아마노카구산(Mount Amanokagu), 시이오지 봉우리(Shiioji Peaks)는 이 지역에서 찾을 수 있다. 다카치호 신사는 요루-카구라(Yoru-Kagura)라고 불리는 특정한 유형의 신도 의식 의식 춤으로 유명한데, 이는 아메노우즈메가 공연한 춤에서 비롯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30][31]
구마모토현 야마토쵸 소요[편집]
다카마가하라 신화의 발상지라고 불리는 히노미야-하이타테 신사는 구마모토현 소요에 있다. 카미의 신성한 몸인 신타이는 두 종류의 진다이 문자로 새겨진 돌 슬래브이며, 슬래브 앞뒤에 "아소히노오카미(아소히노오카미)"와 "히후미(日文)"라는 문자가 새겨져 있다. [32] 신사의 이름 "Heitate"는 신성한 장소 또는 제단인 히모로기를 의미하며, 이것은 고대에 신들이 내려온 신성한 장소라고합니다. [33][34]
나라현 고세시 다카마[편집]
다카마는 나라현 고세시의 콩고산 기슭에 있는 고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의 옛 이름은 카츠라기 (葛城)이며, 콩고 산은 고대에 다카마가하라 산이라고 불렸다. [35] 다카마히코 신사는 콩고 산의 동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신사 주변 지역은 하늘의 신들이 살았던 전통적인 장소입니다 (Matsumura, 2014). 신사는 엔기시키 (延喜式, 엔기 시대의 절차)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평가되며, 신타이 (神体, 카미의 몸)는 신사 뒤에 위치한 산입니다. [36] 고전 와카인 카게로 니키(蜻蛉日記)는 아마노이와토가 카츠라기 산에 있었다는 것을 가리킨다. 이 시는 974년경에 쓰여졌기 때문에, 이러한 이해는 적어도 헤이안 시대(794-1185)로 거슬러 올라간다는 것을 보여준다. [37] 마찬가지로, 가마쿠라 시대(1185-1333)에 쓰여진 고전 와카시 산류쇼(三流抄)는 다카마가하라의 위치를 카츠라기 산으로 묘사한다. [38] 에도 시대에 하쿠세키 아라이 (Hakuseki Arai)에 의해 새로운 히타치 성 이론이 제안 될 때까지,이 지역은 다카마가하라의 위치로 간주되었다. 다카마가하라의 돌 기념물은이 지역의 사원 주차장에 있습니다. [39][4]
오카야마현 마니와시 이루젠[편집]
가야베 신사, 아마노-이와토, 아마노-우키하시가 히루젠 지역에 있다. [40][41]
오이누아나, 우에노 마을, 군마현[편집]
이곳은 전통적으로 작은 동굴로 알려졌지만 1929 년에 훨씬 더 길고 깊은 것으로 발견되었습니다. 동굴은 야마이누의 거주지로 여겨지는 곳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내부의 일부 장소는 다카마가하라와 아마노야스가와라로 명명되었습니다. [42][43]
이바라키현 타가 군[편집]
하쿠세이 아라이 (Hakusei Arai)가 제안한 이론에 따르면, 고대의 한자는 일본어의 발음을 나타내며 한자의 원래 의미는 그들이 묘사하는 단어의 의미와 일치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그들로부터 표현 된 단어는 실제 의미가 아닌 발음을 설명했습니다. [44] 고시쓰(古史通)에서 하쿠세키는 다카마가하라를 한자 대신 히라가나로 해석하여 히타치성의 타가 나라와 비교했다. [45] 또한, 그는 히타치 지방의 "다카야마 노 우라"와 "다카야마 노 하라"라고 불리는 장소가 다카마가하라에서 유래했다고 제안한다. [46][4]
나가사키 이키[편집]
"아마가하라 (天ヶ原)"와 "다카노하라 (高野原)"와 같은 장소의 이름은 여전히 남아 있으며 규슈 야마타이 - 고쿠 이론에 따르면 "하늘 영토 (天国領域)"로 간주됩니다. [47][48]
한국의 다카마가하라[편집]
고령 나라, 구이상북도, 대한민국[편집]
한반도 이론은 때때로 차 세계 대전 이후 아마추어 한국 연구원에 의해 주로 옹호되었다. 처음에 강원도의 춘천시는 일본 전통 궁정 음악의 일종인 고마가쿠의 가사 때문에 한국에서 다카마가하라의 위치로 여겨졌다. [49][50]
그러나 1990년대에 카야대학교 총장은 고령군 이론이라는 새로운 이론을 제안했다. 그는 다카마가하라 신화에서 나온 소리산의 이름이 한국의 수도인 서울에서 유래한 것이므로 고령군이 정확한 위치라고 믿는다. 1999 년 다카마가하라 (고천원고지비)의 돌 기념물이 카야 대학에서 제기되었습니다. [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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