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가 새 ㅣ 불멸의 새

2022. 9. 13. 22:32신화/인도신화

55. 아디 파르바 53. 사랑가 새들

 

 

Vaisampayana가 이야기를 서술 할 때, Janamejaya는 그에게 물었다, "당신은 마야와 Aswasena가 어떻게 혼란에서 구원 받았는지 설명했습니다. 그런데 새랑가 새들은 어떻게 탈출했을까?"

Janamejaya는 Saranga 새들이 불에 타지 않도록 어떻게 구해졌는지 이야기했습니다.

여기서 T는 만다팔라라는 이름의 위대한 성도였으며, 그는 경전에 정통하고 엄격한 긴축을 실천했다.

감각을 완전히 통제한 후, 그는 몸을 떠나 조상들의 땅인 피트룰로카로 갔다. 그는 죽음의 신인 야마 곁에 앉아 있던 천상의 주인 인드라를 만나 그에게 물었다, "어찌하여 내가 긴축의 열매를 얻지 못하였느냐? 어찌하여 내가 행한 모든 참회들 후에 내가 너의 이 지역에 이르지 못하였느냐?"

인드라는 "남자들은 빚진 자로 태어났다. 그들의 빚은 긴축을 지키고 참회와 희생을 할 때, 그리고 자녀를 얻을 때 면제 될 것입니다. 이 지역은 자녀가 없기 때문에 액세스 할 수 없습니다. 베다는 오직 아들만이 푸트(Put)라고 불리는 지옥에서 사람을 구출할 수 있다고 말한다. (그래서 아들을 푸트라라고 부른다.)"

이 말을 듣고 만다팔라는 짧은 시간 안에 어떻게 많은 아이들을 낳을 수 있었는지 생각해 보았다. 그런 다음 그는 모든 생물들 중에서 새들이 번식력을 부여 받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그는 Saranga 새의 형태를 취하여 Jarita라는 이름으로 암컷 Saranga 새와 연결했습니다. 그는 네 마리의 수컷 새를 낳았는데, 그들 모두는 그들이 태어날 때에도 베다 학자들이었다.

그의 자손이 알에서 나올 수 있기 전에도 만다팔라는 라피타라는 이름으로 다른 암컷 새와 함께 살기 위해 갔다.

야리타는 그 자손에 대한 강렬한 사랑을 가지고 있었고, 그들을 관심과 애정으로 키웠다.

, 만다팔라가 라피타와 함께 칸다바 숲 위로 날아갔을 때, 그는 아그니가 숲을 향해 가는 것을 보았다. 그는 숲을 태우려는 아그니의 의도를 알게 되었다.

나는 그의 자손을 불에서 구하기 위해 애쓰면서, 그는 아그니에게 말했다, "당신은 온 세상의 입이다. 당신은 희생 버터의 운반자입니다. 지혜로운 사람들은 당신의 면전에서 희생을 치릅니다. 브라민들은, 그들의 아내들과 자녀들과 함께, 너희를 통해 행해진 그들의 희생의 결과로서 영원한 지역들에 도달한다. 오, 아그니! 당신이 내뿜는 불꽃은 모든 생물을 소비합니다. 베다는 당신의 말입니다. 모든 생물은 당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당신은 Ashwini Devas이고, 당신은 Surya이고, 당신은 찬드라이며, 당신은 Vayu입니다. "


아그니는 이 칭찬에 기뻐하며 만다팔라에게 "내가 너에게 무슨 소용이 있겠느냐?"고 물었다.

만다팔라는 접힌 손으로 그에게 "칸다바 숲을 태울 때, 내 아이들을 구해 주십시오!"라고 기도했다.

아그니는 "그러니까!"

따라서 그의 불꽃은 만다팔라의 네 자녀에게 닿지 않았다.

W암탉 불길이 숲의 모든 곳을 삼키기 시작했고, 유아 새들은 불안해했습니다. 그들은 도망칠 방법이 없었다. 그들의 어머니는 무력하게 울부짖었다, "깃털이 발달하지 않은 나의 자녀들은 불에서 벗어날 수 없으며, 나는 그들을 운반하고 도망 갈 수 없다. 나는 그들을 버리지 않을 것이다."

그러자 그녀는 자녀들에게 "내가 너를 내 날개로 덮고 너희와 함께 죽겠다. 당신의 잔인한 아버지는 언젠가 나를 떠나 '내 종족은 나의 장남 자리타리에게 의존할 것이다. 둘째 아들 사리스리카는 조상의 종족을 확장하기 위해 아이들을 낳을 것이다. 나의 셋째 아들 스탐바미트라는 금욕주의에 헌신할 것이고, 나의 막내 아들 드로나는 베다에 대해 잘 아는 사람들 중 가장 중요한 사람이 될 것이다.' 그러나 이 끔찍한 비극이 우리를 뒤쫓았습니다."

유아들은 어머니에게 "오 어머니, 불이 없는 곳으로 가거라. 우리가 여기서 죽는다면, 당신은 미래에 다른 아이들을 가질 수 있습니다. 당신이 여기서 죽임을 당한다면, 우리는 우리 종족을 위해 더 이상 자녀를 갖지 못할 것입니다. 우리 종족에게 좋은 일을 하십시오. 우리에 대한 당신의 애정에 영향을받지 마십시오, 그것은 우리뿐만 아니라 당신도 파괴 할 것입니다. 당신이 자신을 구한다면, 당신은 우리 아버지의 소원을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

Jarita는 말했다, : 나무 아래에 쥐 구멍이 있습니다. 즉시 구멍을 입력하십시오. 당신이 구멍에 들어간 후에, 나는 그 입을 먼지로 덮을 것입니다. 불이 꺼지면 나는 여기로 돌아와 구멍의 입에서 먼지를 제거 할 것입니다. 이것은 혼란에서 벗어날 수있는 유일한 수단 인 것 같습니다. "

유아 새들은 "우리가 구멍에 들어가면 쥐가 먹을 것입니다. 우리가 여기에 머물러 있다면, 우리는 불에 의해 먹힐 것입니다. 두 가지 옵션을 모두 고려할 때, 우리는 그러한 죽음이 현명한 사람들에 의해 승인되기 때문에 불에 의한 죽음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

자리타는 "구멍에서 나온 쥐는 매에 붙잡혀 빼앗겼다. 그래서 당신은 안전하게 구멍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

작은 새들은 말했다, "거기에 다른 쥐들이 살고 있을지도 모른다. 반면에 화재가이 장소에 도달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이미 불길을 날려 버리는 역풍을 보았습니다. 오, 어머니, 죽음이 불확실한 입장은 죽음이 확실한 위치보다 낫습니다. 도망치는 것은 당신의 의무입니다."


그러자 어미새는 아들들의 충고에 따라 그들을 떠나 불이 없는 곳으로 날아갔다.

불이 어린 새들을 향해 다가오자, 장남 자리타리는 "죽음이 다가올 때 깨어난 사람은 죽음의 고통을 느끼지 않는다. 그렇지 않은 사람은 죽음의 고통을 느끼고 결코 구원을 얻지 못합니다. "

"두 번째로, Sarisrikka는 그의 형에게 말했다, "당신은 참을성 있고 똑똑합니다. 우리의 생명이 위협받을 때가 왔습니다. 많은 사람들 가운데 오직 한 사람만이 현명하고 용감해진다."
 
세 번째, Stamvamitra는 "맏형은 보호자라고 불린다. 그분은 젊은 사람들을 위험으로부터 보호하시는 분이십니다. 그러나 장남 자신이 젊은 사람들을 구하지 못한다면, 그들은 무엇을 할 것입니까? "

막내 드로나는 "일곱 혀와 일곱 입을 가진 잔인한 불의 신이 우리를 향해 빨리 다가와 화려하게 타오르고 그 길의 모든 것을 핥아 낸다"고 말했다.

만다팔라의 아들들은 아그니를 찬양하며 찬송가를 낭송했다.

자리타리가 말했다, "오, 아그니야, 너는 공기의 영혼이요 땅의 초목의 몸이다. 당신은 물의 아버지이고 물은 당신의 아버지입니다. 태양의 광선처럼 너희 불꽃은 사방으로 뻗어나간다."

Sarisrikka는 말했다, "오, 연기 깃발을 신이시여, 우리 어머니는 보이지 않을 것이며, 우리는 우리 아버지를 알지 못합니다! 우리의 깃털은 아직 자라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당신을 제외하고 우리를 보호 할 사람이 없습니다. 당신은 태양의 광선에 열을 주는 사람입니다. 우리는 젊고 현자입니다. 우리를 보호해 주십시오."

"스탐바미트라는 말했다, "당신은 모든 것입니다. 당신은 모든 생물을 유지하고 우주를지지합니다. 당신은 희생 버터의 운반자이며 당신은 훌륭한 희생 버터 그 자체입니다. 세 세계를 창조한 후에, 당신은 시간이 올 때 그것들을 파괴한다. 당신은 우주의 생산적인 원인이며, 당신은 우주가 스스로를 녹이는 본질입니다. "

"드로나가 말했다, "오, 우주의 군주여, 피조물들의 몸 안에 남아 계시니, 당신은 그들이 먹는 음식을 소화시키십니다. 그러므로 모든 것이 당신 안에 세워집니다. 베다가 네 입에서 솟아올랐다. 당신은 태양의 형태를 취하고, 지구에서 물과 모든 주스를 빨아 들여 비의 형태로 제 시간에 돌려주고 모든 것을 자라게합니다.

"당신에게서 모든 식물이 자랐고, 당신에게서 모든 탱크와 웅덩이, 심지어 바다가 솟아올랐습니다. 이 몸은 바루나 (물 신)에 달려 있으므로 열을 견딜 수 없습니다. 오, 길조의 보호자여, 우리를 멸하지 마십시오. 바다가 둑에 집을 구하듯이, 외딴 길을 따라 가면서 우리를 구해줘."

아그니는 네 형제가 그에게 쏟아부은 칭찬에 기뻐하며 만다팔라에게 한 약속을 기억하며 그들을 살려주겠다고 말했다.

드로나는 아그니에게 "오, 아그니, 이 고양이들은 우리를 괴롭힌다. 그들의 친구 및 친척들과 함께 그들을 소비하십시오. "

S나이 만다팔라는 그의 아들들을 염려하게 되었다. 그는 두 번째 아내 라피타와 자신의 관심사를 나눴다. "만일 내 자녀들이 스스로를 구원할 수 없다면, 그들의 어머니는 어떻게 그들을 구원할 수 있겠는가? 그녀가 그들을 구할 수 없다면, 그녀는 어떻게 자신을 구성 할 것입니까? 오, 내 아들들아, 너는 어떠하고 네 어머니는 어떠한가?"

현자의 탄식을 듣고 질투심에 사로잡힌 라피타는 "큰 에너지와 기량으로 견뎌낸 현자라고 묘사한 자녀들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당신은 내 앞에서 아그니에게 말했고, 그는 또한 그가 그들을 살려 주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약속으로 돌아 가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은 내 라이벌 인 Jarita를 생각하면 산만합니다. 나에 대한 당신의 사랑이 당신의 첫 번째 아내에 대한 사랑과 같지 않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자리타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 후, 나는 그것을 사악한 사람에게 애착을 갖게 된 것에 대한 보상으로 생각하면서 혼자 방황 할 것입니다. "

만다팔라가 대답했다, "나는 단지 아이들을 얻기 위해서만 너희와 함께 있다. 내가 이미 가지고 있는 아이들은 위험에 처해 있다. 그가 얻을 수 있는 것을 위하여 자기가 가진 것을 버리는 자는 악한 사람이다. 세상은 그런 사람을 무시하고 경멸한다. 그래서, 나는 가야한다. 당신은 당신이하고 싶은 무엇이든 할 수 있습니다. 나무를 삼키는 불이 내 안에 슬픔을 일으키는 동안, 그것은 당신 안에 악한 감정을 불러일으킨다."
나는그 사이에, 불이 가라앉은 후에, 자리타는 그녀의 자녀들의 운명을 보러 왔다. 그녀는 그들 네 명 모두가 살아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되어 기뻤습니다. 어린 새들은 어머니를 보며 울기 시작했습니다. 그녀는 그들 각자를 껴안았다.

바로 그 때, 세이지 만다팔라가 그곳에 도착했습니다. 그러나 그의 자녀들 중 누구도 그를 보고 기쁨을 표하지 않았다. 그분은 그들 각자와 그들의 어머니에게 말씀하셨지만, 그들 중 누구도 대답하지 않았습니다.

만다팔라가 그의 자녀들에게 물었다, "너희 중에 누가 첫째 태어날지, 둘째는 누구이며, 셋째는 누구이며, 누가 마지막인가? 왜 나에게 말하지 않니? 내가 너를 떠난 것은 사실이지만 내가 있던 곳에서 행복하지 않았다. "

Jarita는 대답했다, "왜 그들 중 누가 가장 열등한지, 두 번째인지 알아야합니까? 당신이 나를 버렸던 달콤한 미소의 라피타로 돌아가서, 나를 부족하다고 생각하여라!"

만다팔라는 "여성들에게는 공동 아내와 은밀한 연인으로서의 행복을 그렇게 파괴하는 것은 없다. 이 두 가지처럼 적대감의 불을 피우는 다른 것은 없습니다. 상서롭고 잘 행동하는 아룬다티조차도 항상 아내의 유익에 헌신하는 마음의 순결을 지닌 저명한 바시샤를 질투했다. 아룬다티는 일곱 현자 가운데 가장 중요한 지혜로운 현자를 모욕했다.

"결과적으로, 그녀는 작은 별이되었습니다. 연기와 섞인 불과 같이, 때로는 눈에 띄기도 하고, 때로는 보이지 않으며, 일곱 리시를 대표하는 일곱 개의 밝은 별자리들 사이에서, 아무 소용이 없다는 징조와 같다. 아내에게 결코 잘못을 저지르지 않았던 바시스타처럼, 나는 결코 당신에게 잘못을 저지르지 않았다. 바시스타를 향한 아룬다티의 행동처럼 나에 대한 당신의 행동은 질투심에서 비롯된다. 남자들은 아내일지라도 여자를 결코 신뢰해서는 안 된다! 여자가 엄마가 될 때, 그녀는 남편에 대해 신경 쓰지 않습니다. "


마나다팔라의 말을 들은 후, 그의 자녀들이 그에게 와서 그분께 존경심을 나타냈다. 그분은 그들에게 친절하고 안심하고 말씀하셨습니다. "나는 아그니에게 너희 모두를 살려달라고 요청했다. 그는 또한 그가 당신을 해치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이 확신 때문에, 그리고 당신에 대한 어머니의 헌신과 여러분 모두가 가진 위대한 에너지에 대해 알고 있었기 때문에, 나는 더 일찍 오지 않았습니다. 그러니 나에 대한 분노가 없어. 너희들은 모두 베다에 정통한 리시들이다. 아그니도 너를 잘 안다."

만다팔라는 아내와 아이들을 데리고 다른 나라로 갔다.

인드라는 마루츠와 함께 크리슈나와 아르주나에 와서 그들에게 말했다, "너희 둘은 천상의 사람도 할 수 없는 위업을 성취했다. 어떤 해의 왕국도 얻을 수 없는 유익을 구하라."

아르주나는 인드라에게 모든 무기를 달라고 부탁했다. 인드라는 시간이 왔을 때 그에게 유용 할 모든 무기를 그에게 주기로 동의했다. 크리슈나는 아르주나와의 우정이 영원하기를 요청했다.

인드라는 크리슈나와 아르주나가 요구한 봉을 허락한 후, 그의 거처로 돌아갔다.

아그니는 동물과 새의 살을 풍성하게 먹고 그들의 뚱뚱한 피와 피를 마신 후에 기뻐한 후, 아르주나와 크리슈나에게 말했다, "나는 사람들 가운데 호랑이 두 마리가 기뻐했다. 당신은 당신이 선택하는 곳이면 어디든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이 있을 것입니다."

아르주나, 크리슈나, 다아나바 마야는 강둑에 앉았다.

아디 파르바 이전 끝 : 아디 파르바 52 칸다바

숲의 불타는
 

56. II. Sabha Parva 1 - Krishna leaves for Dwaraka

Maya Danava   told Arjuna “You have saved me from being killed by Krishna and from being consumed by Agni. Tell me how I should repay my deb...

mahabharatathestory.blogspot.com

마하바라타, 이야기: 55. 아디 파르바 53. 사랑가 새들 (mahabharatathestory.blogspo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