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바(크리슈나의 아들)ㅣ곰왕의 딸 잠바바티와 크리슈나의 아들(위키편)

2022. 10. 9. 21:26신화/인도신화

삼바 (크리슈나의 아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에서
탐색으로 이동검색으로 이동
삼바텍스트성별개인 정보부모배우자왕조
Kshemadarshi와 싸우는 삼바, 20 세기 초반의 삽화
바가바타 푸라나, 데비-바가바타 푸라나, 마하바라타, 삼바 푸라나, 스칸다 푸라나
남성
락쉬마나아
[1][2]
야다바
브리슈니 영웅
 

삼바 (산스크리트어: साम्ब; IAST: sāmba)는 힌두교 신 크리슈나와 그의 두 번째 컨소시엄인 잠바바티의 아들이었다. 그의 어리석은 장난은 야두 왕조를 종식시켰다. [3]

초기 예배[편집]

기원전 1 세기에는 마투라 근처의 모라에서 발견 된 모라 우물 비문 때문에 다섯 명의 Vrishni 영웅 (Balarama, Krishna, Pradyumna, Aniruddha 및 Samba)을 숭배 한 증거가있는 것으로 보입니다.이 비문은 분명히 위대한 사트랩 Rajuvula의 아들, 아마도 사트랩 소다 사와 Vrishni의 이미지, "아마도 바수데바, 그리고 "다섯 전사"의 이미지를 언급합니다. [4] 브라미 비문은 현재 마투라 박물관에 있는 모라 돌 석판에서 볼 수 있다. [5][6]

출생[편집]

 
                     그의 아내 파르바티와 함께 시바는 크리슈나가 삼바라는 이름의 아들을 낳도록 축복한다.

마하바라타 데비 바가바타 푸라나는 삼바의 탄생 이야기를 들려준다. 잠바바티는 자신만이 아이를 낳지 않았고 다른 모든 아내들은 많은 자녀들을 축복받았다는 것을 깨달았을 때 불행했다. 그녀는 해결책을 찾기 위해 크리슈나에게 다가가 크리슈나의 맏아들인 잘 생긴 프라디움나와 같은 아들을 축복받았다. 크리슈나는 이 아들이 야두 씨족의 멸망을 예고할 것임을 알았고, 따라서 시바의 파괴적인 에너지의 한 형태가 될 필요가 있었다. 그런 다음 크리슈나는 히말라야에 있는 현자 우파마누의 암자로 갔고, 현자의 조언에 따라 그는 시바 신에게 기도하기 시작했다. 그는 여러 가지 자세로 여섯 달 동안 참회를 수행했다. 한 번 두개골과 막대를 들고 다음 달에만 한쪽 다리로 서서 물 위에서만 살아남은 그는 세 번째 달 동안 발가락으로 서서 공중에서만 살았습니다. 긴축에 기뻐하면서, 시바는 마침내 크리슈나 앞에 나타나 삼바(Ardhanarishvara)가 시바-샤크티 신의 반 여성, 반 남성 형태로서 그에게 보탬을 달라고 요청했다. 크리슈나는 잠바바티에서 아들을 찾았고, 그 아들은 허락되었다. 그 후 곧 아들이 태어났는데, 그는 시바가 크리슈나 앞에 나타난 형태인 삼바(Samba)라는 이름을 지었다. [7][8]

Bhagavata Purana에 따르면, Jambavati는 Samba, Sumitra, Purujit, Shatajit, Sahasrajit, Vijaya, Chitraketu, Vasuman, Dravida 및 Kratu의 어머니였습니다. [9] 비슈누 푸라나는 삼바가 이끄는 아들들이 많다고 말한다.

결혼[편집]

삼바는 크리슈나의 일족인 야다바스에게 성가신 존재로 자랐다. 두료다나의 딸이자 락쉬마나 쿠마라의 여동생이었던 락쉬마나아 나이가 들었다. [10]그녀의 아버지는 그녀의 스와얌바라를 준비했고 많은 왕자들이 그녀의 손을 잡으러 왔다. 삼바는 락쉬마나에 대해 들었고 그녀와 결혼하고 싶었다. 그는 그녀의 swayamvara에 가서 그녀를 납치했다. 그는 그를 추격한 쿠루 마하리야를 물리쳤으나 마침내 잡혔다. 그는 쿠루 장로들에 의해 체포되어 감옥에 갇혔다.

락쉬마나의 스와얌바라는 다시 편성되었지만, 다른 남자에게 납치된 여자가 그 남자의 소유라고 여겨졌기 때문에 다른 왕자는 그녀와 결혼할 의향이 없었다. 왕자들은 실제로 삼바를 대신하여 그들을 공격할지도 모르는 야다바인들을 두려워했다. 악명 높은 조카를 좋아했던 발라라마는 하스티나푸라로 가서 그를 구제했다. 쿠루스는 거절했다. 발라라마는 격분하여 궁전을 부수기 시작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두료다나는 그들의 행동에 대해 사과했다. 발라라마는 진정되었고 쿠루스에게 삼바를 석방하라고 명령했다. Duryodhana는 그의 딸을 삼바와 애정 어린 마음으로 결혼했으며 결혼은 화려하고 화려하게 축하되었습니다. 삼바와 락쉬마나아에게는 열 명의 자녀가 있었다.

나병의 저주[편집]

Bhavishya Purana, Skanda Purana 및 Varaha Purana는 크리슈나의 후배 아내 중 일부가 삼바에 심취했다고 이야기합니다. 한 아내 난디니는 자신을 삼바의 아내로 위장하고 그와 함께 잤다. [11]크리슈나는 현자 나라다로부터 이 신성모독적인 행위를 듣고 삼바에게 나병에 걸리도록 저주하고 그의 아내들은 자기 죽음 후에 강도들에게 납치되도록 저주하였다. [1][12]

이야기의 또 다른 버전에서, 삼바는 그의 모습을 사용하여 계모를 속이고 아버지가 없을 때 그들과 장난을 쳤다. 크리슈나는 그를 해치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기 때문에 인내심을 가지고 그것을 지켰다. 어느 날, 삼바는 현자 나라다를 그의 외모로 놀렸다. 현자는 굴욕감을 느끼고 화를 냈다. 그는 삼바에게 교훈을 주기로 결심했다. 그는 삼바를 계모들이 목욕하고 있는 개인 목욕탕으로 유인했다. 그들의 사생활에 대한 침입을 발견하면서, 그들은 모두 크리슈나에게 불평했다. 크리슈나는 그의 아들이 엿보고 있다는 것을 알고 나병으로 고통 받도록 저주했다는 것을 알고 모독을 당했다. 삼바는 자신의 무죄를 주장하며 나라다에게 잘못 인도되었다고 표현했다. 크리슈나는 그것이 참되다는 것을 알았고 서둘러 자신의 행동에 대해 회개했습니다. 저주를 되돌릴 수 없기 때문에, 그는 삼바에게 치명적인 질병을 치료할 수있는 수리아에게기도하라고 충고했다. [13]

삼바 푸라나 (Samba Purana)는 삼바가 그를 조롱 한 현자 Durvasa에 의해 저주를 받은 후 나병에 감염되는 이야기로 구성됩니다. 나중에, 그는 한때 Multan Sun Temple이었던 Chandrabhaga의 둑에있는 Mitravana에서 그가 지은 성전에서 Surya를 숭배함으로써 치유되었습니다. [14] 삼바는 찬드라바가 해안 근처의 미트라바나에서 12년 동안 참회를 받았다. [15] 원래 Konark Sun Temple과 Multan Sun Temple[16] 이전에 Kashyapapura로 알려진 Multan의 Multan Sun Temple은 모두 Samba에 귀속되었습니다. 그는 코나크 근처에서 12 년간의 참회 끝에 태양 신 Surya에 의해 치유되었습니다. 오디샤 주의 전통으로서, 인도는 오늘 파우샤 마사의 Shukla Paksha의 10 일째에 Samba Dashami로 축하됩니다. 이 날, 어머니들은 자녀의 건강을 위해 Surya에게기도합니다.

야다바 일족의 파괴[편집]

 
삼바는 임신한 여자인 척하여 현자들을 조롱한다.

쿠루크셰트라 전쟁이 끝날 무렵, 간다리의 아들 100명 모두, 카우라바스는 크리슈나의 도움을 받은 사촌 판다바스에 의해 살해되었다. 판다바스는 또한 모든 아들을 잃었다. 간다리는 이 모든 파괴가 일어나도록 허용한 크리슈나를 저주했다. 그녀는 그와 그의 도시, 그리고 그의 모든 신하들이 파괴될 것이라고 저주했다. 크리슈나는 저주를 받아들였다. [17][18]

마우살라 파르바 (Mausala Parva)라는 책은 위대한 전쟁이 끝난 후 36 년 후에 저주의 성취를 묘사합니다. Yudhisthira의 영역이 이제 평화 롭고 번영함에 따라 야다바 일족의 젊은이들은 경솔하고 쾌락주의적이되었습니다. 삼바는 여자로 차려 입고 그의 친구들은 크리슈나와 함께 청중을 위해 드와라카를 방문했던 리시 비슈와미트라, 두르바사, 바시스타, 나라다 및 기타 리시를 만난다. 장난스럽게 여자인 척하는 청년은 자신이 임신했다고 주장하고, 리시에게 아기의 성별을 예측해달라고 부탁한다. 한 리시는 장난을 통해 본다. 분노에 휩싸인 그는 삼바가 자신의 종족 전체를 파괴할 철제 볼트(가다(메이스)를 무기)로 낳을 것이라고 저주한다. 저주에 따라, 다음날 삼바는 쇠막대를 낳았다. 청소년들은 우그라세나 왕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렸다. 우그라세나는 삼바에게 막대를 가루로 부수어 프라바스 바다에 던지라고 명령했다. 가루는 바닷가로 씻겨 올라와 에라카 풀의 긴 갈대로 자랐습니다. 나중에 이야기에서, 야다바는 축제를 위해 같은 해변에 있으며, 그들 사이에 싸움이 벌어집니다. 손에 넣을 무기가 없어서 야다바는 철처럼 강한 에라카 풀밭을 부수고 이것을 사용하여 서로를 죽입니다. 따라서 철제 볼트는 야다바 클랜 전체를 파괴합니다.

볼트의 한 큰 조각은 물고기에 의해 삼켰다. 그 같은 물고기는 자라라는 사냥꾼에 의해 잡혔는데, 그는 과거의 삶에서 라마야나의 발리였습니다. 그는 잡은 철 조각을 꺼내 점과 화살 머리가 모양과 같다는 것을 알아 차리고 날카롭게하여 화살 중 하나의 끝에 붙였습니다. 사냥꾼 자라는 크리슈나의 부분적으로 보이는 왼발을 사슴으로 착각하고 화살을 쏘았다. 화살은 크리슈나를 치명적인 부상으로 인해 지구를 떠났다. [19]

 

참고문헌[편집]

  1. ^ Jump up to:a b 마니, 베탐 (1975). Puranic Encyclopaedia : 서사시와 푸라닉 문학에 대한 특별한 언급이있는 포괄적 인 사전. Motilal Banarsidass Publishers. 677쪽. ISBN 978-0-8426-0822-0.
  2. ^ "샹바 이야기". 2019년 1월 28일.
  3. ^ 허드슨 (2008), p. 101
  4. ^ 바넷, 리오넬 데이비드 (1922). 힌두교 신과 영웅 : 인도 종교 역사 연구. J. 머레이. 93쪽.
  5. ^ 푸리, B.N. (1968). 파탄잘리 시대의 인도. Bhartiya Vidya Bhavan. 페이지 51 : Raj uvula의 동전이 술탄푸르 지구에서 회수되었습니다. 모라 돌 석판에 브라미 비문, 지금 마투라 박물관에,
  6. ^ 바넷, 리오넬 데이비드 (1922). 힌두교 신과 영웅 : 인도 종교 역사 연구. J. 머레이. 92쪽.
  7. ^ 스와미 파르메스와라난드 (2004). Śaivism의 백과 사전. Sarup & Sons. 62쪽. ISBN 978-81-7625-427-4.
  8. ^ 베탐 마니 (1975). Puranic Encyclopaedia : 서사시와 푸라닉 문학에 대한 특별한 언급이있는 포괄적 인 사전. Motilal Banarsidass Publishers. 342, 677쪽. ISBN 978-0-8426-0822-0.
  9. ^ 가바타 푸라나. Vedabase.net. 위에 만회하는 2013-05-02.
  10. ^ "크리슈나 책 제 67 장 : 삼바의 결혼". Krsnabook.com. 2012년 8월 26일에 확인함.
  11. ^ 쿠마르, 사비트리 V. (1983). 거룩한 물 장소의 파우라쉬닉 로어: 스칸다 푸라쉬나에 대한 특별한 언급. 문시람 마노할랄. 85쪽. ISBN 978-81-215-0147-7.
  12. ^ Devdutt Pattanaik (2000년 9월 1일). 인도의 여신 : 영원한 여성의 다섯 얼굴. 내면의 전통 / 곰 & Co. pp. 101-2. ISBN 978-0-89281-807-5. 2013년 4월 24일에 확인함.
  13. ^ "의견 : Samba Dashami 또는 Sambar Dashami". 최신 오디샤 뉴스, 속보 뉴스 오늘 | 코로나에 대한 최고 업데이트 - OTV 뉴스. 2020년 1월 4일. 2021년 1월 13일에 확인함.
  14. ^ Dowson, John (2013년 11월 5일). 힌두교 신화와 종교, 지리학, 역사 및 문학의 고전 사전. 루트레지. 276~77쪽. ISBN 9781136390296. 2017년 4월 29일에 확인함.
  15. ^ "공식 웹 사이트 : 태양 사원 전설". 관광부, 오리사 정부. 2013년 12월 31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13년 7월 27일에 확인함.
  16. ^ 알렉산더 커닝햄 경 (1871). 인도의 고대 지리학 : 나. 알렉산더의 캠페인과 Hwen-Thsang의 여행을 포함한 불교 시대. Trübner & Company. 233쪽. 2013년 7월 27일에 확인함.
  17. ^ 스트리 파르바 마하바라타, 키사리 모한 강굴리에 의해 번역, P.C. 로이 출판 (1889)
  18. ^ Pattanaik, Devdutt (2008년 11월 28일). "간다리의 눈물". 데브두트.
  19. ^ "क्‍या आप जानते हैं, कैसे हुई थी श्रीकृष्ण की मृत्यु". 다이닉 자그란. 2020년 7월 3일에 확인함.

참고 문헌[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