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들의 종족 "투아타 데 다난"ㅣTuatha Dé Danann

2022. 11. 4. 06:53신화/북유럽신화

Celtic Symbols of the Tuatha De Danann

투아트(a) Dé Danann (아일랜드어: [t̪ɣuəhə djeː d̪ɣan̪ɣən̪ɣ]의미 " 여신 다뉴의민속", 또한 이전 이름 투아트 데 ("신들의 부족")로 알려진,[1] 아일랜드 신화에서초자연적 인 인종이다. 그들은 사전 기독교 게일어 아일랜드의주요 신을 나타내는 것으로 생각된다. [1] 투아타 데 다난은 켈트 족 의 여러 형태로 등장하는 판테온을 구성한다. [2]

투아트 데는 다른 세계에 거주하지만 인간과 인간 세계와 상호 작용합니다. 그들은 다른 세계에 포털로 볼 수 있었다

브루 나 Bóinne등 고대 통로 무덤과관련이 있습니다.

 

그들의 전통적인 라이벌은 자연의 유해하거나 파괴적인 힘을 대표하는 것처럼 보이는 포모리안 (포모아),[3] ,[4][5] 그리고 누가 매그 투이레드 전투에서투아드 데 패배.

 

투아트 데(Tuath Dé)의 각 구성원은 삶이나 자연의 특별한 특징과 연관이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하나 이상의 연관성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 많은 사람들이 또한 이름, 신의 다른 측면을 나타내는 일부 와 다른 지역 이름 또는 상피 되 고. [6]

 

아일랜드 신화의 대부분은 어느 정도 수정 기독교 승려에 의해 기록되었다. 그들은 종종 투아스 데를 초자연적인 힘을 가진 먼 과거의 왕, 여왕, 영웅으로 묘사했습니다. [7] 다른 때에는 선도 악도 아니고 악하지 않은 타락한 천사들로 묘사되었다. [8]

 

그러나, 일부 중세 작가는 자신이 신이라고 인정했다. 그들은 또한 수세기 를 구별하는 이야기에 나타나 불멸의 것으로 보입니다. 투아트 데의 저명한 회원으로는 대다(Dagda)가 있으며, 다그다(The Dagda)수석 신으로 보인다.

모리간; 루; 누아다; Aengus; 브리기드; 바다의 신 마나난; 다이앤 체흐트,치유의 신; 그리고 고브니우,금속 가공 및 대장장이의 신뿐만 아니라 트리 데 다나 ("장인정신의 세 신")의 중 하나. [9]

 

그들은 다른 켈트 민족의 판테온에 평행을 가지고 : 예를 들어 루그는 범 켈트 신 루구스, 영국노덴과 누아다, 브리간티아와브리기드와 함께 cognate입니다; 타라니스와 투이렌; 오그미오스와 오그마; 그리고 카후보두아와 배드브 .

 

투아스 데(Tuath Dé)는 결국 후기 민속학의 아오스 시 또는 "요정"이 되었습니다. [10][11][12][13]

 

Brú na Bóinne - Wikipedia

Brú na Bóinne aerial 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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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ú na Bóinne - Wikipedia

Brú na Bóinne aerial 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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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atha Dé Danann - Wikipedia

From Wikipedia, the free encyclopedia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Pantheon of pre-Christian Ireland The Tuatha Dé Danann as depicted in John Duncan's Riders of the Sidhe (1911) The Tuath(a) Dé Danann (Irish: [ˈt̪ˠuə(hə) dʲeː ˈd̪ˠan̪ˠ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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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편집]


올드 아일랜드어 단어 투아트 (복수 투아타)는"사람, 부족, 국가"를 의미한다; dé는 디아의 비품 케이스이며, 문맥에 따라 "신, 신, 여신"또는 더 광범위하게 "초자연적 인 존재, 예배의 대상"을 의미 할 수 있습니다. [14] 초기 저술에서 신화적인 인종은 투아스 데(Tuath Dé)라고불립니다. [1]

그러나 아일랜드 승려들은 투아트 데(Tuath Dé)라는 용어를 사용하여 이스라엘 백성들을지칭하기 시작했다. [15]

 

분명히 이스라엘 백성들과의 혼동을 피하기 위해,[1] 작가들은 신화적인 인종을 투아스 데 다난(복수투아타 데 다나)이라고 부르기 시작했다. [16]

올드 아일랜드 어 발음은 [t̪uaθa d̪jeː d̪anan̪]이며 현대 아일랜드어 발음은 서쪽과 북쪽의 [t̪ɣuə(안녕) djeː d̪ɣan̪ɣən̪ɣ] 남쪽에서 [t̪ɣuəhə djeː d̪ɣan̪ɣən̪ɣ]이다. 라틴어로 그들은 플레베 데오룸 또는 "신들의 민속"이라고 합니다. [17]

레보르 가발라 에렌에 포함된 시는 투아스 데를 클랜 엘라단이라고도한다. [18]

 

Danann은 일반적으로 여성 이름의 생식기로 여겨지며, 지명 사례는 입증되지 않습니다. 그것은 다누로 재건되었습니다, 그 중 아누 (생식 Anann)대체 형태가 될 수 있습니다. [1] 아누는 코맥 맥 쿠일렌나인에 의해"아일랜드 신들의 어머니"라고불린다. [1]

 

이것은 웨일스 신화 그림 Dôn에연결 될 수있다. [1] 힌두교 신화에는 인도-유럽 평행선일 지도 모르는 다뉴라는여신도 있습니다. 그러나,이 재건은 보편적으로 받아 들여지지 않습니다. [19] 그것은 또한 다난 댄 ("기술, 공예")의 결합과 여신 이름 안난의결합제 안되었습니다. [1]

 

이름은 도난과 돔난으로 도난으로 발견된다 ,[20] 이는 원점이 프로토 켈트 * 돈인것을 가리킬 수 있습니다, 의미 "지구"[1] (지구에 대한 구 아일랜드어 단어 비교, 도만). 신화전나무돔난[21]과 영국 덤노니와링크가 있을 수 있습니다. [22]

전설[편집]


 

투아타 데 다난은 아일랜드 주민들의 이전 물결의 지도자인 네메드로부터내려왔다. 그들은 아일랜드 북부에 있는 네 도시에서 온 데, 팔리아스, 고리아스, 무리아스, 피니아스는 강령을 포함한 건축, 예술, 마법을 포함하여 과학 분야에서 자신의 기술을 가르쳤다. [23][24]

레보르 가잘라 에렌에 따르면, 그들은 "어두운 구름 속에서" 아일랜드에 와서 "코나흐트타에있는 코마이네 고인의 산에 착륙했다",

 

그렇지 않으면 슬라히브 이아레인은"그리고 그들은 3박 3일 동안 태양에 어둠을 가져왔다"고 한다.

 

그들은 즉시 배를 태웠다 "그래서 그들은 그들에게 후퇴 생각하지 말아야하고, 연기와 선박에서 온 안개는 이웃 땅과 공기를 채웠다. 그래서 그들은 안개 구름에 도착했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레보르 가잘라 에렌의 시가 그들의 도착에 대해 말합니다.

그들을 겪으신 것은 하나님이지만,

그들은 공포에 시달렸고, 고귀한

증서와 함께, 유령의

거대한 전투구름 속에서 코나흐트의 코마이네 산에 착륙하셨습니다.

분별있는 아일랜드, 배없이, 무자비한 과정은 별의 하늘 아래에 알려지지 않았다,


그들은 하늘이나 땅의 여부.

투안에 따르면:

 

그들로부터 배운 것을 모르는 투아타 데와 안데가 있지만, 그들이 하늘에서 온 것 같고,

그들의 지성과 지식의 우수성때문에 그들에게 는 것 같다. [25]

누아다왕이 이끄는 그들은 서해안에서 마그 투이레데 의 첫 번째 전투를 치렀고, 그 때 아일랜드에 거주했던 고향 전나무 볼그를물리치고 이주시켰습니다. 전투에서 누아다는 챔피언 스렝에게팔을 잃었다. 누아다는 더 이상 "흠 잡을 데 없는" 사람이 아니었기 때문에 왕으로서 계속 할 수 없었고, 폭군으로 밝혀진반포모리안 브레스로대체되었다.

의사 다이앤 체흐트는 누아다의 팔을 작동하는 은색으로 대체했고 그는 왕으로 복귀했다. 그러나 다이앤 체흐트의아들 미아흐는 교체에 불만을 품고"아울트 프리 는 디와 페이스 프리페스"(관절과 sinew to sinew) 9 일 밤 동안 은보철을 통해 성장하는 육체를 일으켰다. [26][27] 그러나, 질투분노의 적합에 다이앤 체흐트는 자신의 아들을 슬루. 누아다가지도자로 회복한 덕분에 브레스는 가족과 그의 아버지 엘라타에게불만을 토로했고, 그는 포모리안의발로의도움을 구하라고 보냈다.

 

투아타 데 다난은 포모리안을상대로 마그 투이레드 의 두 번째 전투를 치렀다. 누아다는 포모리안 왕 발러의 유독한 눈에 의해 살해되었지만, 발로는 투아타 데의 챔피언인 루에의해 살해되었고, 그 후 왕으로 점령당했다.

 

세 번째 전투는 이베리아 반도 북서쪽(현재 갈리시아와 포르투갈북부), 미일 에스페인(괴델릭 켈트족을 대표하는 것으로 생각되는)의 후손들로부터 침략자, 마일시안의후속 물결에 맞서 싸웠다. 마일시안은 투아타 데 다난 여신 세 명, 에리우, 방바, 포델라를만나 섬의 이름을 따서 명명해 달라고 요청했다. 에리우는 현대이름 에이어의기원이며, 방바와 포들라는 여전히 아일랜드의 시적인 이름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들의 세 남편, 맥 Cuill, 맥 체흐트와 맥 그레인,그 당시 투아타 데 다난의 왕이었다, 마일시안은 해안에서 앵커 아홉 파도의 거리에 누워있는 동안, 3 일의 휴전을 요청했다. 마일시안은 이를 준수했지만, 투아타 데 다난은 그들을 몰아내기 위해 마법의 폭풍을 일으켰다. 마일시안시인 아메르긴은 그의 구절로 바다를 진정시켰고, 그의 백성들은 테일티우의 투아타 데 다난을 착륙시켰다.

 

아메르긴은 투아타 데 다난과 그의 백성들 사이에 땅을 나누어 달라고 요청받았을 때, 그는 지상의 부분을 마일시안과 지하 부분에 영리하게 할당하여 투아타 데 다난에게 배정했다.

 

투아타 데 다난은 마나난 맥 리르와 티르 나 nOg에 의해 시데 마운드로 지하로 끌려가서 브랜의 항해에서 증명된 꽃이 만발한 평야/평원에 올랐다.

네 보물[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