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의 문무왕 비문에 적힌 "화관지후"는 흉노에는 없는 관직이다.

2023. 2. 2. 12:37History of Korea/신라,백제,고구려,고려

아르카임 고대유적지 중앙

문무왕 릉비(陵碑)는 파란만장한 유전(流傳)을 겪었다. 신문왕 때 세운 이 릉비는 약 1천여 년 후인 조선 정조 20년(1796년) 우연히 발견되었다. 정조 때 홍문관·예문관의 양관(兩館) 대제학을 지낸 홍양호(洪良浩:1724~1802)의 문집인 《이계집(耳溪集)》에는 〈신라 문무왕릉비에 제하다(題新羅文武王陵碑)〉라는 글이 있다. 이 글에서 홍양호는 문무왕 수중릉에 대해 현지 사람들에게 들은 이야기를 전하면서 이 비를 발견한 이야기를 적고 있다. 현지 사람이 밭을 갈다가 홀연히 들판에서 발견한 고비(古碑)가 문무왕릉비라는 것이다. 그 후 이 비는 행방이 묘연해졌는데, 그 탁본 네 장이 청나라의 금석학자 유희해(劉喜海)에게 들어가 《해동금석원(海東金石苑)》에 실렸다. 그는 네 장의 탁본을 각각 제1, 2, 3, 4석으로 호칭했는데, 이는 그가 4개의 비편(碑片)을 보았음을 의미한다. 또한 1961년에는 경주시 동부동 주택에서 비편 하나가 발견되었는데 정조 때인 1796년에 발견되었던 비신의 하부에 해당하는 것이었다. 비문 앞면의 5행에 신라 김씨 왕실의 선조에 대한 중요한 이야기가 있다.

 

「(5행)···그 신령스러운 근원은 멀리서부터 내려와 화관지후(火官之后)에 창성한 터전을 이었고, 높이 세워져 바야흐로 융성하니, 이로부터 □지(枝)가 영이함을 담아낼 수 있었다. 투후(秺侯) 제천지윤(祭天之胤)이 7대를 전하여···하였다.」

 

‘투후 제천지윤’은 “하늘에 제사를 지내는 투후의 후손”이란 뜻인데, 투후는 휴도왕(휴저왕)의 태자로서 한나라에 끌려갔던 김일제가 죽기 직전 한나라에서 받은 제후의 이름이다. 신라 문무왕은 성이 김씨이고 이름은 법민(法敏)인데, 그가 김일제의 후손이기 때문에 성이 김씨라는 것이다. 게다가 문무왕의 어머니는 김유신의 동생인 문명왕후, 즉 김문희였다. 아버지도 김씨고, 어머니도 김씨다.

흉노 휴도왕의 태자로서 한나라 궁중에서 말을 키우던 김일제는 무제가 말을 사열할 때 다른 마부들이 모두 후궁들을 힐끗거리는데 비해서 눈길도 주지 않아서 무제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고, 본격적인 벼슬길에 들어섰다. 무제는 김일제를 크게 총애했고, 그의 아들들까지 사랑해서 주위에서 “폐하가 망령이 들어 오랑캐 새끼를 귀중하게 여긴다”고 수군거릴 정도였다. 김일제는 맏아들 농아(弄兒)가 궁녀와 통간(通姦)하자 스스로 아들을 베어 죽일 정도로 엄격하게 처신했다.

 

※ 7대 보좌는 7대봉사 즉 제사를 7대 조상까디 지낸다는 해석도 있음

※삼황오제의 중국신화는 융족 즉 색목인(Ex:파란색 눈) 즉 백인종계의 신화라고 주나라 목왕 (기원전 992년 ~ 기원전 922년)이 말함. 그러므로 순수중국신화는 아닌것으로 결정함.

화관은 불을 다루는 관직이니 불을 다루는 제사장 정도로 해석할수있겠다...그러나 고대에는 제사장과 왕이 동일인인 제정일치국가였다.

화관지후火官之后화관의 왕으로 제사장왕으로 흉노의 관직에는 없는 관직명이 화관이다.

그러므로 화관의 후는 화관의 왕이며 휴도왕이 그 대상이된다.

[흉노왕 = 휴도왕]은 결국 [흉노에 점령된 월지족의 왕 = 휴도왕]이라 할수있겠다.

참고로 북유럽신화의 아사신족에 볼모로 잡혀간 반신족 왕자 프레이 또한 제사장이다.

※알이  조류알이 아니라는 걸 알수있는데 그 알을 먹었다는 것은 뭔가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 되는 것으로 보인다...


출처

https://www.kgnews.co.kr/news/article.html?no=619037

 

[이덕일의 역사를 말하다]신라 문무왕도 투후 김일제의 후손이다

◇바닷 속에 묻힌 신라 문무왕 신라 제30대 문무대왕(文武王:재위 661~681)은 부왕 태종무열왕의 유업을 이어 고구려까지 멸망시키고 삼국통일을 달성했다. 또한 옛 백제 및 고구려 강역을 차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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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blog.naver.com/ddstar/222661090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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