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12. 12. 21:18ㆍ고조선
묵특선우가 혼유(渾庾), 굴역(屈射), 정령(丁零). 격곤(鬲昆), 신리(薪犁) 등 다섯나라를 복속함
- 국가흉노(匈奴)
주 001渾庾 : 고대 종족의 명칭으로 몽골공화국 북방 시베리아 오브강과 셀렝게강 주변에 거주했다. 匈奴의 북방에 위치하고 있었다. 『漢書』에는 “渾窳”로 되어 있다.
주 002屈射 : 음은 ‘굴역’ 또는 ‘굴석’이다(『史記索隱』 : “國名, 射音亦, 又音石.”). 고대 종족의 명칭으로 주로 몽골공화국 북방 시베리아 바이칼 호수 동쪽 지역에 거주했다.
주 003丁零 : 고대 종족의 명칭이다. 이후 丁令, 狄曆, 敕勒, 鐵勒 등으로 기록된 것과 동일한 투르크계 집단으로 추정된다. 사서에 따라 다르게 기록되기도 했는데, 魏에서는 이들이 바퀴가 큰 수레를 탄다고 해서 ‘高車’라 부르기도 했다. 주로 몽골공화국 북방 바이칼 호수에서 서쪽으로 중앙아시아 그리고 몽골 초원 등지에 광범위하게 거주하면서 아주 다양한 집단을 이루고 있었다(段連勤, 1988 : 80). 匈奴시대 존재했던 다른 유목민 집단인 康居의 북쪽에 거주했다.
주 004鬲昆 : 고대 종족의 명칭으로 몽골공화국의 사얀산맥 북쪽 시베리아 예니세이강 상류지역에 거주했다. 『漢書』에는 “隔昆”이라고 되어 있다. 그 이후 堅昆으로, 唐代에는 黠戛斯로 불렸다.
주 005薪犂 : 고대 종족의 명칭이다. 몽골 초원의 북방에 있었던 것으로 추정되나 구체적인 소재지는 알 수 없다. 『漢書』에는 “新䔣”로 되어 있다.
주 006國 : 일반적으로는 ‘나라’로 번역되나, 어떤 구체적인 정치집단으로 보기보다는 부족 내지는 하나의 종족집단을 의미하는 정도로 이해하는 것이 타당할 수도 있다. 왜냐하면 북방민족에 대한 기록에서 國 내지는 部 등이 혼용되어 사용되는 예가 많기 때문이다. 실제로 突厥에서는 이것을 일(il) 또는 엘(el)이라고 했고, 몽골에서는 이것을 울루스(ulus)라고 했는데, 여기에는 다양한 층차의 단위가 모두 포함된다(丁載勳, 2003 : 332).
주 007丁零 이외에도 屈射(치쉬아), 渾庾(웨일), 鬲昆(교쿤), 薪犂(신비) 등의 종족이 匈奴(흉노)의 북쪽에 거주했다.
9훈?
1혼유(渾庾/호유ㅡ중국발음),
2굴역(屈射/진슈아ㅡ중국발음)
3정령(丁零/딩링ㅡ중국발음/말방울소리) ㅡ 위그르족의 조상으로 알려졌으며 말(마인)종족이며 북유럽왕실 역사서 중에 잉링사가가 있음(잉링은 말방울소리 의성어)
4격곤(鬲昆/코쿤) ㅡ 곤륜할때 곤자라서 아마도 곤륜산으로 이동했을 것으로보임(크로아티아)
https://youtu.be/EJj5wA-GvTc
5신리(薪犂/신비)ㅡ아람어에 "신비"라는 단어가 있음 아마도 인도를 지나 아람족(시리아인/아람인/아람족여성의 복식은 일본 야마토문명의 여성무사의 바지 복식과 같음)이 되었을 것으로 보임/가야유물에도 여성무사들이 투구를 쓴채 발굴됨/이 종족은 한반도로 넘어온것으로 보임
6굴사(屈射/치샤)
7투란?渾庾(교쿤) 일본 야마토문명(AD300년)과 발음이 비슷함ㅡ코펀Kofun시대 이들은 북유럽풍의 복장과 갑옷을 입고 머리(옆머리꼬임/훈족/유태인/수메르말신족)에는 긴 꼬깔모를 쓰고 있는 인물토기가 많음.
8오손
9호계
http://contents.nahf.or.kr/item/item.do?levelId=jo.k_0001_0110_0110#jo.k_0001_0110_0110_0004
동이?
동이(東夷)는 중국 역사에서 동쪽에 사는 이민족을 일컬어 부르는 말이다. 동이는 특정 민족이 아니라 중국인들이 중국의 동쪽에 존재한 여러 이민족을 '동쪽 오랑캐'라고 얕잡아 부르는 말이었다. 동이라는 말은 시대에 따라 그 의미가 변했다. 한나라 이전 동이는 현재 중국의 산둥성, 장쑤성, 허베이성 일대에 살던 이민족을 구분 없이 통틀어서 일컫는 말이었다. 동이라는 용어는 만주, 한반도, 일본 등 중국의 동쪽에 거주하는 이민족을 부르는 말, 혹은 멸칭으로 변했다. 오늘날 한민족(韓民族) 원류를 형성하는 부여, 고구려, 백제, 예맥, 삼한 등이 동이로 불렸으며, 말갈, 선비, 오환, 왜 등도 동이로 불렸다. 일부 한국의 재야사학 인사들은 동이 전체를 한민족으로 간주하고 추앙하기도 하나,[1] 동이 전체를 한민족(韓民族)과 동일시하는 시각은 타당하지 않으며 학계에서 받아들이지 않는다.[2]
삼황오제(三皇五帝)의 여러 제왕들을 비롯하여 은나라까지 동이 출신으로 기록하기도 한다. 당시의 동이를 9개의 종족으로 구분하여 구이(九夷)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후한서》〈동이전〉에서는 이들 구이를 견이(畎夷)·우이(于夷)·방이(方夷)·황이(黃夷)·백이(白夷)·적이(赤夷)·현이(玄夷)·풍이(風夷)·양이(陽夷)로 구분하고 있으나 그 외에도 다양한 구분법이 기록으로 남아 있다. 그러나 九라는 글자가 단순히 많다는 의미를 가져 구이는 동이의 수많은 종족을 가리키는 것으로 보는 것이 옳은 용법이다.[4]
주로 압록강을 중심으로 한 [고대한국 제3차 중심지]에 대해서 설명한
[산해경(山海經)의 대황동경(大荒東經)]편에 다음과 같은 말이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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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大荒中有山 名曰明星 日月所出 有白民之國
帝俊生帝鴻 帝鴻生白民 白民銷姓 黍食 使四鳥 虎豹熊羆]
(산해경 - http://khaan.net/history/chinadata/sanhaekyeo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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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석]
대황(大荒)의 중심(中)에 산(山)이 있는데 이름이 명성(明星)이다.
해와 달이 뜨는 곳이다.
거기에 백민(白民)의 나라가 있는데
준(俊)임금이 홍(鴻)임금을 낳았고 홍(鴻)임금이 백민(白民)을 낳았다.
백민(白民)은 무쇠(금속)을 만드는 사람들(겨레 : 姓)인데 (白民銷姓)
벼(黍)를 키워 먹는다.
그들은 봉황과 호랑이, 표범, 곰 등을 부린다.(使四鳥 虎豹熊羆)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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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서 제준(帝俊 : 준(俊)임금)은 중국의 설화에도 나오는 동방(東方)의 임금인데
중국에 태양이 10개나 떠올라서 중국이 너무 뜨거워 사람들이 다 죽어갈 때
요임금의 요청을 받고 신하를 보내서 9개의 태양을 떨어뜨려 준 임금.
제준(帝俊)은 중국의 임금이라 나오는 기록이 전혀 없는
동방(東方) 즉 고대한국의 임금.
제준(帝俊)이라는 표현은 [준(俊)이라 불리는 황제]라는 얘기고
고대의 중국인들이 한국의 [황제의 나라]로 생각했다는 근거 중 하나라 하겠다.
그 [준(俊)임금]의 후손이 백민(白民)이라는 얘기.
고대한국인을 부르는 칭호 중 하나가 [백민(白民)] 즉 [백(白) 사람들]이라는 얘기인데
한국이 [백의민족(白衣民族)]으로 불렸던 이유도 근원적으로는 이 [백민(白民)]에서 나온 얘기.
- 고구려, 백제, 신라의 옷을 보아도 여러 많은 색깔의 옷을 입었듯이 조선서민만 무명바지저고릴 입었고 백의민족이라
한국인이 꼭 하얀 옷만 입은 것은 아니다.
★백민(흰백성)은 백인(흰사람)의 고대어 일것임
★흉노는 중국어로 시옹누Xiōngnú로 발음되며 훈족Hun은 중국어로 혼Hon으로 발음됨
흉노와 훈족은 같은 종족이 아님ㅡ 동방의 구이는 흉노의 묵특선우에 의해 복속된 민족들이지 흉노족이 아님.
★동이족= 9이(구이족)= 9훈(구훈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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